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가 예술을 매개로 지역 커뮤니티와 공존하고,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
□ “차 한잔 합시다”
○ 참여작가 : 유목연
“茶”를 매개로 바쁘고 고단한 일상을 살아가는 주민들과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. 아울러 차를 준비하는 동안 차의 즐긴 역사, 인간사회의 관계 및 차의 신비스러운 부분까지도 주민들에게 설명될 것이다. 또한, 대전테미창작센터의 위치며 하는 일 그리고 그 안에서 작가들의 삶 등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. 만나는 사람에게 차 한잔 권하며, 함께 삶의 여유를 되새기는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.
□ “대전거주 예술가를 위한 안내서”
○ 참여작가 : 정재연
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가 위치한 대흥동 일대를 중심으로 재료상, 전시공간, 수퍼마켓, 식당, 카페 등의 실생활과 창작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한글과 영문으로 제작하여 국내외 입주작가들 뿐만 아니라 지역 작가, 관람객,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.
<대전거주 예술가를 위한 안내서>의 가장 큰 목적은 입주작가들과 지역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다.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에 입주하면서 식료품은 당장 어디서 구입할 지부터 작품제작에 필요한 재료, 공구 등의 구입까지 다양한 정보가 절실했다. 특히 타 지역에서 온 작가와 단기입주인 외국작가의 경우에 더욱 이러한 정보가 필요하다. 또한 입주작가 뿐 아니라, 대전에 거주하는 지역작가 및 미술가 지망생, 관계자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. 나아가 창작센터를 방문한 관람객이나 학습관 이용객에게는 주변 문화공간과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가능하게 한다.
- 기간
- 2014-08-01 ~ 2014-12-31
-
관련행사